2024파리올림픽 기간, 개막식 및 폐막식
이번 2024파리올림픽은 2024.07.26(금) ~ 2024.08.12(월) 동안 진행되며, 개막식은 올림픽 역사상 처음으로 야외에서 펼쳐진다고 합니다. 각국 대표선수단은 파리의 멋진 야경을 바라보며 보트를 타고 센강을 따라 파리의 명소를 곳곳이 행진하게 됩니다. 마지막 명소가 에펠탑 맞은편 트로카데로 광장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 개막식 : 2024.07.27(토) 2시 30분 (한국기준)
- 폐막식 : 2024.08.12(월) 4시 (한국기준)
2024파리올림픽 중계진 SBS,KBS,MBC
이번 파리올림픽을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게 해 줄 해설위원과 캐스터들을 방송 3 사별로 보겠습니다.
1) SBS중계진
이미 오랜 경력으로 그 실력이 입증이 된 배성재 캐스터는 센스 있는 입담과 깔끔한 진행력으로 여성분들에게 도 인기가 많습니다. 이번 파리올림픽에서도 많은 기대가 되며, 해설위원에는 박태환, 이용대 전 국가대표 선수가 눈에 띕니다. 아무래도 선수들의 마음을 제일 잘 알기 때문에 좀 더 밀착도 있게 선수들의 정보나 심리상태를 가장 잘 꿰뚫어서 전달해 줄 거라 기대가 큽니다. 아무래도 수영이랑 배드민턴 흥행은 SBS가 유력할 것 같습니다.
박태환 "김우민 메달 충분히 가능... 내 기록도 깰 것"
캐스터
해설위원
아나운서
2) KBS 중계진
KBS는 다소 파격적인 시도를 한 것 같습니다. 캐스터로는 전현무가 중계를 맡고 스포츠와는 다른 분야에서 활약을 했던 두 명의 탑 모델 이현이 송해나가 KBS 파리올림픽 중계 메인 MC로 나섰습니다. "골 떄리는 그녀들"에 출연해서 스포츠에서도 신선하고 통통 튀는 매력 그리고 재치 있는 입담으로 기분 좋은 에너지까지 함께 전파해 주실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전현무 KBS 금의환향" 2024 파리올림픽 화려한 중계 라인업
3) MBC 중계진
나 혼자 산다로 인지도를 갖고 있는 김대호 아나운서가 캐스터로 나섰습니다. 처음이라 부담감이 있다고 했지만, 본업이 아나운서인 만큼 깔끔한 진행력을 보일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김성주 아나운서도 있고, MBC는 파격보다는 정석으로 가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캐스터
해설위원
올림픽 출전하는 선수분들 한 마음으로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